
Humanity
다른 동물에서 볼 수 없는 고도의 지능을 소유하고 독특한 삶을 영위하는 고등동물

그림 커미션 작업 : dhql4845님
두산백과 일부 인용

인간은 다른 동물과 유사한 신체 부위를 두어 개 정도 지니고 태어난다. 이 신체적 특징은 부모로부터 자식에게 전해지며 인간은 그것을 기점으로 종족을 구별하고, 동물 개체의 이름을 본떠 종족의 명칭을 명명했다. 따라서 인간세계에 개체의 종류만큼 다양한 종족이 이름을 올리기에 이르렀다. 간혹 종족이 다른 인간들끼리 자식을 낳기도 하였는데, 이런 경우엔 모부의 종족 중 하나의 종족을 따르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두 가지 종족을 모두 이어받은 인간은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다.
인간이 공통으로 지니고 있지 않은, 다른 동물과 유사한 신체 부위는 주로 귀와 꼬리로 나타났으나 더듬이나 날개와 같이 전혀 다른 방향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것들은 모두 외형적으로 다른 동물의 신체 부위의 모양새를 하고 있으나 별다른 기능이 있지는 않아서 박쥐 귀를 가진 인물이 남다른 청력을 지니거나 날개를 가진 인물이 하늘을 나는 일이 벌어지지는 않았다.
종족
생활방식
평균 수명 : 60세
개인인간 혹은 사람, 집단인류
인간은 이족직립보행에 알맞은 신체구조를 가지고 조직사회를 이룬 채로 언어와 도구를 사용하면서 생활한다. 이 같은 생활방식은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각자가 생후에 사회에서 습득하며, 자손에게 전해진다. 또한 어떤 세대에서 발명되고 개선된 생활기술은 다음 세대에 계승되고 발전하는 경향이 있으며 생활기술의 진보는 각자에 따라 발전의 방법을 전적으로 달리하고 있다. 오늘날 기계 문명의 눈부신 발전으로 기술의 발전은 생물로서의 진화를 앞질렀으며 독특한 생활을 영위하는 인간세계를 나타나게 하였다.
종족 차별
평균적으로 인간의 도덕의식이 낮지 않았기 때문에 그 어느 시대에도 종족 차별은 찾기 힘들었다. 그러나 에덴의 고양이과 종족처럼 국가의 최고통치자와 비슷한 종족은 은근한 선망의 대상이었다.







